Essay Lab
vol. 13
여름철 지친 피부를 달래줄 가뭄의 단비
: 페이스 리액터
vol. 13
여름철 지친 피부를 달래줄 가뭄의 단비
: 페이스 리액터
[여름 : 열매를 맺는 계절이라는 의미의 '열음'에서 비롯된 봄과 가을 사이의 계절.]
퇴근길 주황빛 석양의 하늘, 저녁밤 야외에서 모기를 뜯기며 마시는 맥주, 발등에 하얗게 남겨진 샌들 자국, 물놀이 후 파래진 입술로 먹던 컵라면, 끝없이 들어가는 조각 낸 수박까지…
여름의 낭만과 함께 더위와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징글징글한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기 때문에 더운 건 당연하지만 무더위에 습함까지 더해져 불쾌지수까지도 극에 달하고 있어요. 매일을 꾸역꾸역 어떻게든 버티는 사이 일 년이 반을 훌쩍 지나가고, 몇번의 계절을 걸쳐가며 만나는 여름이 오는 동안 우리 얼굴에 하나둘씩 늘어가는 시간의 흔적들은 여간 거슬리는 게 아니에요.
피부에 나쁜 요인들로 넘쳐나는 여름철, 그중 제일은 바로 햇빛이 주요 원인인데요.
· 피부의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피지 분비량 증가 및 혈류랑 증가로 홍조 발생 · 모공이 넓어지고, 땀(노폐물) 배출로 인해 피부 수분이 줄어들어 건조해짐 · 과도한 피지 분비 및 각질 생성으로 여드름 발생 · 멜라닌 생성 증가로 인해 기미, 주근깨, 흑자 등의 색소병변 발생 · 콜라겐이 손상되어 피부 탄력 저하 및 재생력 감소 등의 노화 현상 가속화
강한 볕으로 인해 높아지는 자외선은 기미나 주근깨, 검버섯과 같은 색소침착 뿐만 아니라 주름과 광노화, 일광화상 등의 여러가지 피부 문제들을 불러오기도 해요. 트러블이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 역시도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해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도 흔하게 나타나는 일이죠. 강렬한 햇빛만큼이나 피부에 많은 여운을 남기는 계절인 여름엔, 지친 피부를 달래줄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FACE REACTOR
메디컬오의 페이스리액터는 피부 속 진피에 재생력을 키워주는 천연 엑소좀 복합체로, 천연 원료를 추출하여 피부 속 세포의 활성화(Reactivating)를 통해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합니다. 항산화 및 천연물에서 추출한 안전한 성분으로 월등한 수분 보습 효과 및 항산화 물질 공급, 콜라겐 재합성 등의 효능을 통하여 잔주름 개선, 진피층에 위치한 멜라닌 색소 제거, 트러블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도와 피부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을 도와주어요. 한여름의 태양이 모든 것들을 태워가는 동안 긴장해 있던 우리의 피부를,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페이스리액터가 촉촉하게 적셔주어 피부 컨디션의 향상을 올려주는 것이죠.
곧 8월이 시작되고, 한동안은 더 뜨거운 여름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해마다 찾아오는 여름이 피부에 남기고 간 기미나 주근깨, 잡티는 아마 사람에게 생기는 나이테와 같지 않을까 싶은데요. 젊음이 물러가는 변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페이스리액터로 이 눈부시게 싱그러운 여름이라는 계절을 잘 일궈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노화를 인정하는 건 썩 즐거운 일은 아니지만 변해가는 외형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나를 존중하는 일이니까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