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 Lab
vol. 12
마스크를 벗은 당당한 맨 얼굴의 변화
: 트러블 리액터
vol. 12
마스크를 벗은 당당한 맨 얼굴의 변화
: 트러블 리액터
겨울이 봄을 시샘하듯 찾아왔던 꽃샘추위도 지나가고 결국 또 봄은 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달라진 지도 어느덧 3년이 되었네요.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일상이 더이상 당연하지 않게 되었고, 낯설디 낯설었던 마스크 역시도 벗는 게 오히려 어색해져버렸어요. 나도 모르는 사이 마스크로 인한 심리적 거리감이 서로에게 생기기도 했죠. 마스크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감뿐만 아니라 우리가 얼굴을 대하는 심경에도 거리감을 보태주었습니다.

집이 아닌 공간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되고 말았어요. 철저한 생활 방역 수칙으로 인해 예전엔 몰랐던, 혹은 꽁꽁 숨겨 두었던 '트러블'과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생기는 피부와의 마찰은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게 되며, 피부와 접촉하는 마스크 면에 수분을 빼앗기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외부 자극엔 더욱 취약해집니다. 또한 마스크 내부의 높은 온도와 습도는 피부 산성도에 변화를 일으키고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형성되는 것이죠. 기존에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피부가 예민한 상태라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지나 땀이 피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여드름이나 모낭염, 접촉성 피부염 등의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트러블이 남기고 간 뒤의 붉은 자국이나 갈색의 색소침착 등의 현상들과 함께 마스크는 다양한 트러블을 발생시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메디컬오의 트러블 리액터는 염증성 트러블부터 트러블이 올라온 후 붉게 남는 자국과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여드름의 발생 빈도와 재발을 억제합니다. 염증성 트러블에 특히 효과적인 트러블 리액터는 이미 염증이 진행된 상태의 트러블도 빠르게 진정시켜 가라앉혀주어요. 민감한 피부를 더욱 예민하고 약하게 만드는 자극적인 치료가 아닌, 천연물 기반의 엑소좀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자극없이 안전하게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어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 본래의 자생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천연 성분을 베이스로 한 트러블 리액터틀 통하여 무너진 피부장벽을 개선시키고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문제성 피부의 근본적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에요.
TROUBLE REACTOR
이맘 쯤엔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면서 살아가는 것이 아닌 살아내는 요즘입니다. 청량한 하늘 아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가까운 이들과 만나 반갑게 악수도 하고 끌어안기도 하면서 답답한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미소 가득한 얼굴으로 서로를 맞이하는 날이 빨리 다가오기를.

마스크를 벗은 맨 얼굴엔 작은 변화를 이끌어 줄 트러블 리액터가 쌓여 당당한 아름다운 모습의 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