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는 늘 너그럽게 나를 밀어준다
서퍼 박다솜
서핑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파도는 매번 다르고 항상 오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언제나 같은 감상 없이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거든요. 매일 반복되는 회사 생활에 지쳐 있었을 때 눈에 띈 사내 서핑 동아리 모집을 보고 접하게 되었다가 서핑에 푹 빠지면서 저의 라이프 스타일부터 많은 것들이 바뀌었어요.
아무리 피곤해도 메이크업과 힐을 포기할 수 없었던 제가 지금은 해가 뜨기 전부터 오늘은 어떤 파도를 맞이할지 설레는 마음으로 서핑 트립을 떠나요. 간단한 옷가지 몇 개만 챙겨도 행복할 수 있게 됐거든요. 파도를 기다리고, 찾아다니면서 만나는 비슷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멋진 사람들과 에너지를 주고받으면서 더 나은 삶의 자세를 배우고 있어요. 서핑을 통해 매사에 밝고 긍정적으로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서핑은 햇빛에 노출이 많이 되다 보니 피부가 신경이 쓰일 것 같아요.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강한 자외선과 염분, 차가운 수온, 바람, 해파리나 물벼룩 등 온종일 접하는 환경들은 피부에 너무 자극적인 환경이에요. 여드름도 잘 나지 않았던 피부였지만 기미, 주근깨부터 햇빛 알레르기로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얼굴이 퉁퉁 붓는 경험을 하기도 했고, 피부염을 겪고 흉터가 남기도 했어요.
바다에 들어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모자나 두피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도 해요. 피부를 위한 특별한 관리보다는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비건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영양제와 건강식을 잘 챙겨 먹으려 노력하고 있어요.바다에 들어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모자나 두피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도 해요. 특별한 관리보다는 자극을 줄이기 위해 간단한 비건 로션 제품을 사용하고 영양제와 건강식을 먹으려고 노력해요.
'파도를 탄다'는 것은 파도라는 물리적인 힘을 이겨내는 것일 수도 있고, 파도의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솜님이 생각하는 '파도'는 어떤 것인가요?
파도의 속도로 살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시시각각 변하는 저마다의 속도에 맞추어 다양한 기술을 시도해 보기도 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도 있거든요. 빠른 파도를 따라가지 못하거나, 느린 파도에서 조급하게 앞서 나갈 때도 있지만 파도의 속도에 정확하게 맞추어 나아갈 때 느껴지는 쾌감과 여유로움은 힘들고 지친 체력도 잊고 다시 바다로 향하게 만들어요.
물론 작은 사고들을 경험하면서 거칠고 큰 파도의 두려움이 커질 때도 있어요. 파도의 위력 또한 잘 알고 있기에 이겨내려고 하기보다는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파도를 고르고, 바다의 흐름을 잘 살피면서 순응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다솜님이 생각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무엇인가요?
아름다움에 관한 생각은 경험이나 환경에 따라 계속해서 바뀌지만, 현재는 작은 것에서도 가치를 발견해내는 마음, 따뜻한 시선,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 정신력 등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단단함들이 깊이 와닿아요.
서핑을 할 때도 어떤 파도에서든 웃음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서퍼들의 모습은 주변까지도 좋은 에너지를 나누어주는 것 같거든요. 외형적인 모습은 변해가더라도 자신을 스스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마인드 셋은 항상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길 위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생각들을 담고 본질적인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충분히 아름다운가요?
메디컬오는 여러분의 당당한 삶의 태도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응원합니다.